방콕 도심속 자연 그리고 여유와 힐링이 있는 룸피니(Lumpini Park) 공원
룸피니 공원 위치와 가는법
버스, 택시, 오토바이, 지하철(MRT)를 이용하여 룸피니 공원에 갈 수 있습니다.
MRT 이용시 Si Lom 역에서 내린뒤 1번출구로 나오면 라마 6세 동상이 보이며 룸피니 공원 입구가 나옵니다.
방콕 중심지에서의 대규모 자연 공간과 생태보전
방콕의 중심지에서 차로 약 30분 거리에 위치한 룸피니 공원은 대규모 공원으로서 방콕 시내에서 가장 큰 녹지공간 중 하나 입니다. 공원 안에는 수많은 식물과 동물들이 서식하고 있으며, 이를 보호하기 위해 생태관리가 철저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태국의 유적과 문화유산이 어우러진 공간
룸피니 공원은 태국의 역사적 유적과 문화유산을 담고 있는 곳으로, 공원 내에는 17개의 유적지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중 가장 유명한 것은 공원의 이름을 따온 룸피니 수도원으로, 15세기에 건립된 유서 깊은 수도원입니다. 또한, 전쟁 시기에는 중요한 군사적 역할을 한 공원 내 요새인 프라산 폴라봉 요새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체육시설과 문화시설, 레크레이션 시설이 갖춰진 공원
룸피니 공원은 체육시설과 문화시설, 레크레이션 시설을 갖춘 공원으로서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체육시설로는 테니스코트, 배드민턴 코트, 농구장 등이 있으며, 문화시설로는 미술관, 공연장, 도서관 등이 있습니다. 또한, 공원 내에서는 산책, 조깅, 자전거 타기 등의 레크레이션을 즐길 수 있습니다.
태국의 역사와 문화를 함께 느낄 수 있는 아름다운 공간
룸피니 공원은 방콕에서 가장 아름다운 공원 중 하나로, 자연과 문화, 레크리에이션을 모두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공원 내에 위치한 룸피니 수도원은 15세기에 건립되었으며, 이곳은 당시 유럽과 아시아를 연결하는 교류의 중심지였습니다. 수도원에는 그 당시의 태국문화의 산물들이 잘 보존되어 있으며, 궁중의 정치, 예술, 문학 등의 유산도 함께 보실 수 있습니다.
태국의 군사 역사와 전통 문화가 공존하는 자연과 문화의 보고
공원 내에 위치한 프라산 폴라봉 요새는 전쟁 시기에는 중요한 군사적 역할을 담당한 곳으로, 태국의 군사 역사를 보여주는 중요한 문화유산입니다. 공원 내에서는 태국의 전통 예술이나 음악, 춤 등을 볼 수 있는 문화 행사가 자주 열리며, 태국의 전통 문화와 예술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마지막으로, 룸피니 공원은 태국의 푸른 자연과 함께 문화와 역사를 느낄 수 있는 곳으로, 방콕에서 꼭 방문해볼 만한 장소 중 하나 입니다.
도마뱀을 만나는 힐링의 시간
태국을 여행하며 그동안 유명한 남들도 다 가보는 관광지 위주로만 다녔습니다. 그러다 공원에 도마뱀이 있다는 것 하나 만으로 도마뱀만 보고 다른데 가자 하고 룸피니 공원에 갔습니다. 정신없이 울려대는 오토바이 차소리가 없어지고 주위에는 나무와 호수가 보입니다. 호수 한편에 도바뱀을 발견하고 아무 생각 없이 도마뱀이 움직이는 것만 보면서 한 시간을 보내버렸습니다. 햇빛이 강력하지만 나무 그늘 아래에서 간간이 불어오는 바람을 맞으며 정말 별거 아니지만 여유를 느끼고 힐링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