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 대중교통 쌘쌥운하 이용하기 - 왓사켓,팁사마이 본점 가는법
태국 방콕 여행 시 보통 택시를 주로 이용하는데요. 색다른 대중 교통수단이 있습니다.
바로 운하 버스 입니다. 보통은 대중교통으로 MRT, BTS, 버스 등을 이용하는데 방콕에서는 운하 버스 또한 대중교통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보통 많이 가보는 곳을 기준으로 타는 곳과 내리는 곳을 알려드릴게요.
쌘쌥운하 가는 길 및 이용방법
제가 설명 드리는 곳은 아속 역을 기준으로 제일 가까운 쌘쌥운하 정거장에서 황금사원(왓사켓)에 가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아속 역에서 MRT로 1정거장 아속 -> 펫차부리 역으로 이동합니다. 펫차부리 역 2번 출구로 나와 아속 역방향으로 조금 걸어가다 보면 다리를 올라가는 계단이 있고 그 옆으로 강 쪽으로 가는 길이 있는데 강 쪽 길로 가면 아속(ASOK PIER) 정거장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운하 버스가 오면 바로 탑승해 줍니다. 결제는 탑승하신 뒤에 목적지를 말하고 금액을 지불하시면 됩니다.
우리의 목적지는 판파(Panfa Leelard Pier)입니다. 해당 목적지에서 황금사원까지는 걸어갈 수 있습니다.
판파 라고 이야기하시고 금액을 지불해 줍니다. 금액을 지불하면 티켓을 주는데 티켓에 지불한 금액이 숫자로 적혀있습니다.
주황색으로 아속 - 판파 정거장 까지의 경로 입니다. 주황색 라인 오른쪽 끝이 아속 정거장이고 주황색 라인 오른쪽 끝이 판파 정거장 입니다.
판파 정류장에서 왓사켓(황금사원-푸카오텅) 가는 길
판파 정류장에 내리신 뒤에 도로 위로 올라옵니다. 그리고 다리를 건너면 황금사원이 보입니다. 보이는 데로 길 따라가시면 황금사원에 도착!
판파 정류장 또는 왓사켓에서 팁사마이 가는 길
운하 버스도 타보고 황금사원도 구경하셨다면 슬슬 배가 고파집니다. 가까운 곳에 팟타이 전문 식당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한국인은 물론이고 외국인 태국인도 많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그리고 오렌지 주스로도 유명한 식당입니다. 인터넷에 팁사마이 검색해 보시면 많은 정보가 가득합니다. 황금사원에서 팁사마이 까지는 걸어서 약 5-8분 정도 걸립니다. 가는 길은 아래의 지도를 참고해 주세요.
방콕의 대중교통 중 하나인 운하 버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색다른 이동수단을 이용해 보세요. 추천드립니다.